스마일-^^

이 글에서는 포맷 팩토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MP3를 M4R 형식의 벨소리로 변환한 다음,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포맷 팩토리는 블로그 글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 자료실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아이폰 - 화면 녹화하는 방법



아이튠즈 벨소리 넣기


1. 포팻 팩토리 실행하여 오디오 - M4R를 클릭합니다.






2. M4R 변환 창이 열리면 파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열기 창이 열리면 벨소리 파일로 변환할 MP3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4. MP3가 추가되면 클립을 클릭합니다.





5. 클립 창이 열리면 타임라인에서 벨소리로 설정할 시작 구간을 클릭하고 시작 지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벨소리 끝지점을 타임라인에서 클릭한 다음 종료 지점을 클릭합니다. 벨소리는 30초 이내로 만들어야 합니다. 30초 이상일 경우에는 벨소리가 안들어 갈 수 있습니다. 






6. 벨소리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선택했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다음 화면으로 돌아가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시에 다수 벨소리를 변환하고 싶다면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파일 추가 후 벨소리 구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8. 시작을 클릭하면 M4R로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9. 변환 작업이 완료되면 클릭하여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0.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11. 상단에 표시되는 아이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요약의 옵션에서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항목을 클릭하여 체크합니다.




12. 왼쪽 목록에서 소리를 클릭하고, 내컴퓨터를 실행하여 M4R 파일 저장되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13. 벨소리 파일 소리 목록으로 드래그하여 이동하면 벨소리 넣기가 시작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