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PC)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는 장치 관리자, 시스템 정보 표시 프로그램,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링크 또는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바탕화면에 있는 제어판을 실행한 후 제어판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장치 관리자 목록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가 인텔 HD 그래픽 530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보 표시 프로그램

     

    SPECCY는 내컴퓨터 하드웨어(마더보드, 램, CPU 등)를 스캔하여 정보를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하드웨어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PECCY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www.ccleaner.com/speccy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 설치하는 방법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은 제조사 홈페이지 또는 3DP CHIP과 같은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3DP Chip은 내 컴퓨터 하드웨어를 검색하여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므로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_Chip_v2206.exe
    7.75MB

     

     

     

    3DP Chip를 실행하면 내 컴퓨터 장치(하드웨어)를 검색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모델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그 중 그래픽 카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창이 열리면 해당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 종류(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